하이퍼유니버스

하이퍼 유니버스 - 아수라 정보 (Feat. 특성, 공략)

sytos 2017. 6. 22. 00:30

"그런 눈으로 보지마. 나도 내가 끔찍하니까." - 아수라 인게임 대사 中에서


 안녕하세요. 뜬구름입니다. 무려 6개월만에 하이퍼유니버스 글로 찾아뵙게 되었네요. 물들어올때 노 저어라는 말이 있는데.. 하이퍼유니버스의 오픈 기념 이벤트때 글을 올렸어야 했던것을 지금에서야 올리게됩니다. 흑.. 오늘은 하이퍼유니버스에서 '극혐'의 존재인 아수라에 대해 포스팅해볼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수라는 오버워치에서 겐지격의 포지션을 잡고 있는데요. 심지어 성우도 겐지를 녹음하신 분과 똑같은 성우께서 맡았다고 합니다. 왜 극혐인고 하니, 우리팀에 있어도 킬딸만하고 못하면 쓸모없는 존재이고, 적팀에게 있어서도 도망을 가도 끝까지 따라와 킬 따이고 해서 암걸리데는 무언가 있는 캐릭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잘하면 이만한 캐릭이 없다는 인식도 다들 인정하지요.


<기본정보>

 : 압도적 추격 능력과 공격력을 보유한 하이퍼입니다. 소규모 난전에서 탁월한 활약을 펼치며 도주하는 적을 끝까지 추격하여 잡아내는 능력은 단연 독보적입니다. 그러나 생존력이 부족하므로 조작 실력 및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경우 적들에게 손쉽게 제압당하기도 합니다.


- 클래스 : 스토커(Stalker. 암살자 형태 하이퍼타입. 빠르게 적진으로 침투하여 상대의 주요 하이퍼들을 처리하는 침투요원. 방어력 관통 + 15)


- 이름 : 아수라

- 직업 : 대학생

- 성별 : 남성

- 종족 : 사이보그

- 나이 : 25세

- 특기 : 검도 

- 취미 : 명상

- 좋아하는것 : 아날로그, 과거 생태계 를 담은 다큐멘터리

- 싫어하는것 : 로봇


 독보적인 기동성으로 도망가는 적을 추격하여 숨을 끊으며 1:1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1초간 전방 무적이 되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것은 최고의 장점. 그러나 cc기 방해효과가 없어서 적을 홀딩하는데는 불가능하며 한타력이 부족하여 여러명과 대적시 파일럿의 신중한 판단력이 요구됩니다.


<스킨>

 : 현재 아수라의 스킨은 총 3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증오의 검 아수라(기본 스킨)


-복수의 검 아수라 (큐브 전용 스킨)


- 스페이스 정키 아수라 (9900캐시)

대사가 변경됩니다. 좀 더 사이보그화 되어 있답니다.



<스킬>

복수(패시브) : 현재 생명력이 35% 이하인 적 하이퍼를 공격할 때 다음 효과가 추가로 발생합니다.

= 치명타 공격 시 매초 대상의 최대 생명력 기준 3%의 출혈 피해 추가(지속시간 : 4초)


환영격전방을 연속으로 베어 적에게 피해를 3번 줍니다.

= 피해량 : 23 + (스킬레벨×4) + (공격력x0.23) + (추가 공격력x0.1)


허공섬 : 전방으로 돌진하며 장검을 찔러 넣어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공격 성공 시 스킬 키를 다시 입력하면 만월섬이 발동됩니다.

= 56 + (스킬레벨×8)+(공격력x0.44) + (추가 공격력x0.19) 

만월섬장검을 반원 형태로 크게 베어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84 + (스킬레벨×13) +(공격력x0.67) + (추가 공격력x0.28)


음영습전방 950 거리 이내의 가장 가까운 적의 등 뒤로 순간이동하여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 : 75 + (스킬레벨×12) + (공격력x0.57)+(추가공격력x0.24)

스킬 시전 시 분노를 하나 소비, 15초마다 하나씩 충전. 최대 보유수 : 2

벽너머에 위치한 적도 추격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불가


혈쇄아 : 1초 동안 방어 태세로 전환해 전방에서 가해오는 적의 공격을 막아냅니다.

방어에 성공하면 적을 밀쳐내고 2초 동안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 모든 피해 및 방해 효과 무시

멸살 : 주변 850 거리 이내의 적 하이퍼들에게 순차적으로 순간이동하여 피해를 주는 공격을 최대 5번 가합니다.

=피해량 : 191 + (스킬레벨×17) +(공격력x0.49)+(추가 공격력x0.21)

 시전 중 잡기를 제외한 모든 방해 효과 무시, 동일한 대상에게 중복 피해 발생 시 피해 70% 감소, 벽 너머에 위치한 적도 추격 가능


<콤보>

콤보는 특별하게는 없습니다. 이유는 cc기가 없기 때문에 상대를 홀딩하고 때릴수가 없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아군의 홀딩기나 한타때 참가, 혹은, 벽 너머에서 감툭튀로 때리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위에 설명드렸듯이 파일럿의 판단력이 매우 중요한 하이퍼라 설명드렸지요.

 단, 추격의 경우 대부분 사용하시는 콤보가 있기는 합니다.

환영격 -> 대시 -> 허공섬 + 만월섬 or 음영습 + 허공섬 -> 상황에 따라 혈쇄아 or 도망


 요렇게 추격이 가능합니다. 단, 마나 관리에도 신경써주어야 하고 아군의 백업도 생각해야 합니다. 또한, 내가 짜르지 못했을겨웅 뒷일도 생각해야 함을 꼭 잊으시면 안됩니다. 요즘 소개해드리는 하이퍼유니버스의 하이퍼 소개글에선 콤보가 특별하게 없는것 같은 느낌이네요. 다음엔 미셸 소개해드릴까 생각하는데 이 캐릭터도 특별한 콤보가 없답니다. 허허.


 아수라의 운용은 팀워크가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초반에 음영습(W)으로 들어가서 햘쇄아(E)로 무적을 만들고 상대편 뒷편에 위치하던 딜러를 때리면서 어그로를 끌때 같은편이 들어와서 cc기 다 걸어주고 같이 두드려패야합니다. 그러나 혼자 들어가서 혼자 무적기쓰고 뚜까패다가 지원도 없고 죽으면 그때부터 내전 일어나는것입니다. 팀워크가 매우 중요하며, 사실 아수라는 중반부터도 빛을 낼 수 있는 캐릭입니다. 계속 포기하지 말고 하면 되는데 톡이 없거나 팀원과 불화가 있어 화합이 안된다면 그 판은 지셨다고 보면 됩니다.


<아이템>

 제타 이온 블레이드공격력 +40, 치명타 확률 +15%

[강화: 복수] : 피해 타입이 고정 피해로 변경, 발동에 필요한 적의 생명력 기준 35%에서 50%로 변경, 치명타 피해 비율 20% 추가


 제타 파워드 워커치명타 확률 +10%, 이동속도 +100

[강화: 음영습] : 분노 충전시간 2초 감소, 순간이동 거리 150 증가, 피해 15% 증가


제타 프로텍트 아머공격력 +30, 방어력 +30, 치명타 확률 +10%

[강화: 혈쇄아] : 스택 충전식 스킬로 변경(증오)
· 증오 최대 보유 수 : 2개
· 증오 충전시간 : 20초
· 재사용 대기시간 : 4초
방어 성공 시 다음 효과 추가 발생
· 지속시간 동안 공격력 10% 증가
· 지속시간 동안 이동속도 10% 증가


 제타 펄스 리액터공격력 +40, 생명력 흡수 +10% ,최대 마나 +35, 이동 속도 +5%

[강화: 멸살]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감소, 중복 피해 발생 시 두 번째부터 감소하는 비율이 70%에서 55%로 변경


<추천 아이템 트리>

 제타 이온 블레이드는 무조건 착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명타 비율 추가와 적의 체력 상한선 상향 등등 무엇하나 버릴게 없는 아이템입니다. 템트리는 하이퍼유니버스 공홈 공략게시판에서 '스페이스아수라'님의 글을 참조하였습니다.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도살자의 각반(취향입니다.) -> 제타 이온 블레이드, 화룡의 숨결, 플라즈마 절단기,제타 프로텍트 아머,암살자의 카타르

<스토리> 

그것은 이미 오래전에 예견된 일이었다. 수많은 지식인(그들은 결코 예언자가 아니었다)은 그것에 대해 수차례 경고했고, 그것을 경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은 그들의 주장이 헛된 상상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 기계의 반란이라니. 이 얼마나 터무니없는 소리란 말인가! 그들은 기계가 감히 인류에게 대항할 수 있다는 사실을 믿지 않았다. 그리고 만약 그런 일이 일어난다고 해도 인류가 승리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다. 그러나 그것은 인간의 오만이었다. 지식인들의 경고대로 로봇은 인류를 향해 무기를 겨누었고, 인류는 기계와의 전쟁에서 무참히 패배했다. 

류와의 전쟁에서 승기를 잡은 로봇들은 모종의 프로젝트를 가동했다. 제타 프로젝트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통해 인질로 잡은 인간들을 사이보그로 개조하였다. 사이보그를 무기로 이용하여 로봇들의 피해 없이 인류를 멸종시키고자 한 것이다. 하지만 제타 프로젝트는 불완전한 프로젝트였다. 소수의 사이보그들은 인간으로서의 자의식을 되찾았다. 이렇게 각성한 사이보그들은 프로젝트와 동일한 이름의 제타라는 비밀 조직을 결성하여, 기계들에게 저항하였다. 

아수라도 그렇게 저항하는 제타의 일원이었다. 머리를 제외한 대부분의 신체가 기계로 개조된 아수라는 자신의 부모를 포함한 인류를 학살하고, 자신을 사이보그로 만든 로봇 군단을 누구보다 증오하였다. 제타는 로봇 군단을 상대로 처절하게 싸워나갔다. 

그러나 소수의 사이보그만으로 전세를 뒤집을 수는 없었다. 제타는 로봇 군단의 기계들뿐만 아니라, 자신들과 같은 사이보그들을 상대로 고통스러운 전투를 해야만 하였고, 마침내 전멸하였다. 제타의 마지막 일원이자, 마지막 남은 인간인 아수라를 제외하고, 인류는 멸종하였다. 

아수라가 홀로 살아남은 이유는 로봇 군단이 아수라를 로봇으로 오인하고 제거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이 사실을 잘 알고 있는 아수라는 로봇만큼이나 자신을 경멸한다. 인류를 멸망시킨 로봇과 다름없는 제 몸뚱어리를 볼 때마다 치밀어오르는 혐오감을 견딜 수 없다. 그래서 아수라는 미래를 꿈꾸지 않는다. 그는 오히려 유니버스의 완전한 멸망을 원한다. 로봇 군단을 전멸시키고, 스스로 생을 마감하기 위하여, 아수라는 하이퍼유니버스에 접속하였다.


(하이퍼유니버스의 캐릭터 세계관은 정말 슬픕니다. 멸망, 멸종, 사망 등등. ㅠㅠ)


-마치며...

 아수라라는 캐릭이 나왔을때 짐작은 했었습니다. '아... 겐지 캐릭이 나왔구나...' 그런데 실제로 겐지보다 더 한 캐릭터가 나온듯한 느낌이더군요. 물론 팀워크가 좋아서 먼저 선 치고 들어가서 지원 잘되면 이만한 캐릭은 없었습니다. 그게 안돼어서 문제이고, 인식이 안좋은것 같습니다. 혹시나 같이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서로를 믿고 아수사를 플레이하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만간 제일 좋아하는 미셸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미지 출처 : 넥슨 & 구글이미지

-본 포스팅은 넥슨 홈페이지, 인벤 등을 참고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공감 클릭한번이 큰 힘이 된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