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이많다

마영전 신캐릭 미리와 라이즈 업데이트의 이면 (+ 블뤼테, 움짤) 본문

마영전 정보/노기,초보자 정보,팁

마영전 신캐릭 미리와 라이즈 업데이트의 이면 (+ 블뤼테, 움짤)

sytos 2017. 5. 23. 01:48

 안녕하세요. 뜬구름입니다. 오랜만에 마영전을 아바타 뷰나 스토리가 아닌 글로 찾아뵙네요. 이번 마영전은 허크 2차무기(이름이 기억도 안납니다.) 이후 대대적인 업데이트인 RISE업데이트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려합니다. 이번 주된 업데이트의 목적은 모든 부분의 개편과 함께 신규 캐릭터의 출시입니다. 아마 신캐릭터인 미리를 먼저 원하셔서 유입되신 분이 많으실겁니다.

(여러분이 기다리시는 신캐릭터 '미리'. 먼저 나오진 않고 7월에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앙. 드래곤 군주님.)


 RISE업데이트(이하 '라이즈업데이트')는 마영전측에서 4월부터 '미리보는 썸머 쇼케이스'라는 이름으로 공개를 예정했었습니다. 추첨제를 통해 총 300명의 신청자를 뽑았고 쇼케이스 형식으로 열어 유저들에게 공개했는데요. 실제 찾아간 유저들이 많다고 합니다. 망겜,망겜해도 인기는 여전하네요... 테스트서버 업데이트는 5/24 기준으로 시작됩니다. 

 다만, 먼저 선공개가 되어버리면 유저들의 재미가 반감되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이었는데 미리의 경우 7월. 린의 신규무기인 블뤼테는 8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순서가 반대이였으면 했는데 아니네요.

(이번에 앞서 라이즈 엡데이트에 대해 알아봅시다.)


 벌써부터 네이버 블로그 등에 올라오고있는데 대부분 인센티브를 받고 작성하는 글이더군요. 좋은점만 내 보여주는 글과 달리 읽어주시는 분들께서 시간도 없으신데 팩트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리하여 말씀드리면 4가지로 정리가 됩니다.

 

 - 신규캐릭터 미리 (MIRI) 출시

 - 린 2차무기 : 블뤼테 출시

 - 전투 및 시스템 개편

 - 캐릭터별 스토리 추가


하나하나 조목조목 따져가 봅시다.


1. 신규캐릭터 미리 출시

 아마 가장 여러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아닐까합니다. 출시는 7월 업데이트로 선보일 예정이며 '드래곤의 마지막 후예'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델리아때도 이렇게 예쁘게는 안만든것 같은데 정말 예쁘게 캐릭터를 만들어놓았군요.)

영상은 여기까지만 보여주고 끝이납니다.

 아쉽지만 실제 미리의 티저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자신의 몸집만한 무기를 사용한다는 것 이외에는 어떠한 정보도 흘리지 않고 있습니다. 사슬이 달려있는데 벨라와 겹쳐질것 같지는 않고, 감이 잡히질 않네요. 출시가 되어야지 알 수 있을듯 합니다. 

정말 여기까지가 끝이였어요. 흑.


2. 린 2차무기 : 블뤼테

 린의 2차무기는 우산을 이용하여 전투를 벌이는 방식입니다. 아마도 차이나 걸이라는 방식에 의해 고민을 많이 했을법할텐데요. 티저 영상에서 크게 공개되지 않았기때문에 어떤 방식의 전투가 될지 모르나 우산을 이용한 전투는 그리 많지 않기에 기대반, 의심반입니다. 

 미리와 역시 똑같이 전투장면이나 무기 사용모션, 쥐는 방법등에 대해선 나오지 않게 공개하였습니다. 궁금증을 만들어주네요. 린의 2차무기에 대해선 사람들의 많은 말들이 오갔습니다. 표창이나 단도라는 분들도 계셨고 두손을 사용하는 사무라이 검이라는 분들도 계셨습니다만, 오히려 블뤼테라는 무기가 좀 더 잘 나온것 같습니다.

 다음 무기는 사무라이 칼을 사용하는 남캐가 나오면 좋겠네요. 허크 2차무기 삭제도 고려해볼법도 합니다.


3. 전투 및 시스템 개편.

 한마디로 '다 갈아엎는 개편'입니다. 유저들의 입에서 오르내렸던 불편했던 점들. 크게 나누면

전투 - 속도 대폭 개편, 아이템 사용 모션 삭제 등

(티이 개편전.)

(티이 개편후. 내 티이...ㅠㅠ)

그래픽 -  티이나 콜헨 마을, 북쪽폐허 그래픽 등 텍스쳐 리뉴얼과 항상과 개편 등

편의성 - 스토리 전투 진행, 전투 정산 속도 개편 등

리메이크 - 용병단 훈련장, 진영 스킬 추가, 출항 시스템 개편 (출항 삭제)

그외... - 시즌 2 스토리 시작의 어색한 부분 수정, 강화 20단계까지 확장 등



 그 외에 엄청나게 많지만 요정도로 요약이 가능하겠네요. 5월 24 기점으로 테스트서버에 나와보아야 할겠지만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다만, 필요없는 부분의 삭제도 있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아이템 사용 모션의 경우 궂이 없어지지 않아도 될 마영전만의 특색인데 없앤다는 말도 있고, 전투 개편으로 딸수없는 타이틀이 생긴다는 문제도 지적되고 있습니다.


 더욱히 반발이 심한것은 20강까지 추가 확대되는 아이템. 현재 15강 유저들의 반발이 심한것은 사실이며 시세에 있어 대대적인 변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컨텐츠 부족으로 말이 많았는데 안그래도 없던 컨텐츠에 미궁까지 삭제되고 제작노기마저 빛을 잃을 예정입니다. 

 현재 의견은 희비가 갈리고 있습니다. 낡고 오래된 부분에서 개편이 이루어지는 부분을 환영하는 유저분들도 계시지만, 올드비 유저들 대다수는 전부 '마영전의 특색을 잃어간다.'와 '던파화 되고있다.', '신규유저들을 위한 게임이다. 더이상 할맛이 안난다.' 등의 반응이 있습니다. 현재 가장 중요한것은 마영전측은 유저들과 소통하여 이러한 의견들을 수렴. 올드비 유저들의 정당한 의견은 지키되 뉴비의 유입을 긍정적이게 하여 게임을 보다 더욱 활성화하는 방안으로 가는게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 캐릭터 배경스토리 추가

 캐릭터들의 배경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리시타와 허크, 린, 델리아 외에는 스토리를 찾아볼 수 없던 캐릭터들의 스토리가 추가 될 예정. 블로그에 스토리 쓸 거리가 하나 더 늘었네요. 비록, 잠시 스쳐지나가는 파트일 확률이 높지만, 스토리에 매료되어 캐릭터를 키우시는 신규 유입분들도 계실것이기에 이 부분은 진작에 패치되었어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라이즈 업데이트가 하루 이틀 남은 시점에서 우선 작성을 좀 해보았습니다. 시스템이야 저렇게 나온다면 제 입장에서도 이루어놓았던 제작부분이나 즐겨하던 임무컨텐츠가 없어지는 것을 볼때 그리 달갑지는 않습니다. 마영전만의 특색도 잃는 느낌이구요. 부디 소통을 하고 의견 수렴을 하여 좀 더 좋은 환경의 게임을 만들어나가길 빕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이즈 업데이트 이후에 한번 더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