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이많다
블랙스쿼드 총 설명 - 샷건 M870MCS 본문
안녕하세요. 뜬구름입니다. 오늘은 블랙스쿼드 총 설명글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금일 포스팅해볼 내용은 블랙스쿼드에서 잘 안보이는 총이죠. 샷건 중 하나인 'M870MCS'에 대해 포스팅해볼려합니다. 앞서 잡담을 조금 하자면... 블랙스쿼드 초창기에는 샷건이 부무장이었습니다. 처음 출시되었을땐 2정밖에 없었으나 금방 패치로 S1014라는 산탄총이 추가되었었지요. 이후 패치로 부무장에서 주무장으로 바뀌게 되었고 일부 조정을 통해 부무장일때보단 좀 더 주무장에 가까운 성능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산탄총이라는 특성상, 거리에 따른 위력감소가 크고, 블랙스쿼드는 고증을 잘 살리기에 근거리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나, 중거리부터는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예전엔 스왑형식으로 쏘는게 더 빨랐으나, 요즘은 패치로 인해 연사력이 올라가서 스왑을 안해도 되는 등 많은 모습이 바뀌었습니다.
(게임 내 1인칭 모습. 웨더링이 잘 표현되었고 외관을 잘 살렸다. QR코드가 눈에 띈다.)
실총을 약간 소개하자면... 샷건으로 유명한 레밍턴사에서 만든 총기로 m870자체의 생산년도를 따지자면 1970년대 초부터 만들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안정된 설계로 신뢰성이 높아 민간시장에서도 엄청난 히트를 치지요. 2009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된 산탄총이라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특히 M870의 경우 군경용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는데, 윈체스터를 대처하려는 미군을 비롯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다른나라에도 수출되기까지 합니다.
오래된 모델답게 많은 바리에이션이 존재하는데 민수용으로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샷건형태인 윙마스터, 필드건, 플라스틱 개머리판이 특징인 마린 등이 있으며 군경용으론 폴리스, Mk.1,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리는 MCS(Modular Combat Shotgun)이 있답니다. 워낙 유명한 총기이고 신뢰성도 유명해서 길게 적지는 않겠습니다.
블랙스쿼드 내의 M870MCS를 천천히 소개해보도록 하지요.
인게임내에서 수치입니다. 공격력은 82로 표기되나 초 근거리에선 100이라는 수치를 나타내어 줍니다. 도트가 달려있으며 설명엔 'R사에서 개발한 모듈러 샷건으로, 가장 짧은 길이의 총열과 권총 손잡이를 부착한 형태이며 휴대와 브리칭에 초점을 맞춘 베리에이션입니다.' 하고 적혀있습니다. 현재 게임들에 보면 대부분 샷건은 긴 총열을 달고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블랙스쿼드만이 짧은 총열의 컴팩트 바리에이션 형태 샷건을 선택했지요. 고증 잘 살려주는군요.
나름 긴 샷건도 있으면 좋았을껄 하고도 생각되기도 합니다. 사거리가 좀 더 긴 형태로 한정 나오면 좋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블랙스쿼드의 경우 외관을 잘 살려주기로 유명하니까 utas 한정 출시해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든답니다.
기본캐릭인 스캔이 들고있는 모습. 큰 키에 짦은 총 한정을 들고 있는 모습을 보니 이상하군요. 흠흠. 가격은 1,500,000골드로 저렴하지는 않은 총기입니다. 산탄총 계열 3정 중 가장 비싼 총기입니다. (현실에선 3정중에서 가장 싼데..)
인게임 내에서 모습입니다. 안그래도 짧은데 1인칭으로 보니 더 짧아 보이네요. 여기서! 블랙스쿼드에선 샷건 운용시 꼭 권장드리는 사항이 있는습니다. 바로 한발 더 장전하는 것인데요. 약실에 한발 들어가있으니 한 발 더 장전하는것은 모두 아실겁니다. 고로, 꼭 한발 더 장전을 해 두시는것을 권고드립니다.
이 운용 방식으로 한발 더 장전되어있느냐, 덜 되어있느냐에 따라 생사가 오갈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외형은 정말 잘 빠졌습니다.
장전모션은 움짤로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렇게 샷건을 힘차게 장전하는 모션이 좋습니다. 헤헷. 가장 좋아하는 게임 내 장전모션은 아바의 'fn-tps (루센)'의 장전모션입니다.
총기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우선 탄착군 형성 영상입니다.
조건은 일정 거리마다 그냥 사격하는것과 줌한 상태에서 사격하는 것으로 나누어 적용했습니다. 산탄총이라는 특성상 거리에 따른 탄착군 형성 차가 매우 큰데, 조금의 변동이라도 많이 달라지는것을 알 수 있으십니다. 특히 점프샷의 경우 예전엔 탄착군이 더 모이는 버그가 있었는데 요즘은 쳐다도 못볼정도로 안습의 탄착군을 형성해줍니다.
다음은, 데미지 비교 영상. 가까운 근거리에선 강력한 한방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폭파 미션등 라운드미션에서 실내교전 상황을 장악하기는 쉬우나, 이후 근거리 데미지 영상을 보면 교전에 꽤 많은 신경을 써야함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꽤 먼 중거리에서 사격하는데 데미지가 참 당황스러울 정도이군요..
블랙스쿼드 내에서 샷건이라는 입지가 좁은 이유중 하나로 생각되는 헤드샷 영상입니다. 물론 초근접이 아니라면 탄착군이 모두 하나로 통일 안될수도 있겠지만, 이정도 근거리에 한방이 안나는것은 좀 심하지 않았는가 싶을 정도입니다. 여러모로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용을 하신다면 꼭, 중장거리는 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으며 근거리 교전인 실내교전을 하실것을 권고드립니다. 또한, 너무 헤드만 노릴려고 하지마시고 몸샷을 기본으로 하시되 상대와 거리가 벌어진다면 권총을 드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몸을 사리는 플레이는 피하시고 내가 점령한다는 포인트맨 방식의 플레이를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잘 안보이는데 예전엔 샷건 금지방이라는게 있을 정도였습니다. 요즘은 잘 안보이는것같네요. 물론, 사수의 손이 얼마나 좋은가에 따라 샷건이라는 총기가 블랙스쿼드내에서 최고의 총이 될 수 있었고, 최악의 총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샷건을 쓰는 분들이 많이 적어지고 있으며 점점 s15만 보이게 되어 참 안타깝네요..
그러나 블랙스쿼드 최고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타격감과 함께 한방의 샷건 매력에 매료되면 그 맛이 다른 어느한 게임보다 좋을 수 없을것이라는 말씀은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매력적인 총기중 하나입니다. 실력을 쌓으신다면 꼭 권장해드리고 싶은 총기입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엔 연발 샷건인 KSG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공감 한번이 큰 힘이 된답니다. :) ]
'블랙스쿼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스쿼드 총 설명 - 하드펀쳐 계열 AK12 (aka. 마일리) (0) | 2017.07.31 |
---|---|
블랙스쿼드 총 추천 - 밸런서 소총 CZ 805 A2 (Feat. 쌩초보에게 추천) (0) | 2017.06.01 |
블랙스쿼드 총 설명 - M4 CUSTOM Sandstorm (Feat. 옛감성) (0) | 2017.05.25 |
블랙스쿼드 총 설명 - 하드펀쳐 총기 HR-308 (Feat. 힘든 운용 총기) (0) | 2017.05.22 |
블랙스쿼드 총 설명 - 부무장 M45 CQBP (0) | 2017.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