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쿼드

블랙스쿼드 총 설명 - 밸런서 소총 HNK416A5

sytos 2017. 4. 1. 18:00

 안녕하세요~ 뜬구름입니다. 몇달 블로그를 놓다 다시 들어오니 조회수가 뚝 떨어졌네요. 그런데 꾸준히 유입되는 키워드 중에 하나가 '블랙스퀃 총 추천', '블랙스쿼드 총'이였습니다. "오잉?"하고 드디어 한국 유저들이 눈이 높아졌는지 서든을 버리고 블랙스쿼드로 갈아탔구나 하고 생각할려는데... 블랙스쿼드에 들어가보니 모든총이 기간제에서 영구제로 바뀌고 가격이 살인적으로 변했더군요. 흐미... 제일 문제인게 저도 바뀌기전까진 "야~ 골드가 의미없는 게임이구나! 씽난다!" 하고 마꾸 써대서 남은게 없습니다. ㅠㅠ

(그래도 오랜만에 들어오니 이런 퀄좋은 맵이 있더군요. 블랙스쿼드의 이런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그건그렇고 이제부터 기간제 총기든 영구계열을 사던, 메달 총기를 사던 포스팅을 해야겠더군요. 블랙스쿼드의 장점은 잘 잡힌 총기 밸런스와 총기에 있어 캐시로 인한 능력치 상승이 없다는게 단점인데... 그만큼 총기들만의 개성이 다 다릅니다. 연사속도도 미묘하게 다르고 무게, 반동, 탄착군등등... 자신만의 총기를 써봐야 맞는 총기를 쓸텐데 영구로 바뀌어 버린 이상 총기를 맛보긴 힘들겠죠. 

(으아... 100만 골드! 150만 골드! ㅠㅠ)


 물론 블랙스쿼드 측의 이러한 조치도 이해가 되긴 합니다. 이전까진 총기가 값싼 기간제이다보니 영구총기를 살수있는 메달의 의미가 크지 않았었습니다. 보상으로 메달을 걸어도 유저들은 나몰라라 했는데 이젠 메달의 중요도가 높아졌으니, 이벤트 참여율도 높아지겠죠.


 오늘 포스팅해볼 총기는 제 인생에 있어 사랑의 총이죠. HK416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선 HK416으,로 표기하는데 블랙스쿼드는 HNK416으로 표기하는군요. 물론 헤클러&코흐로 HNK도 맞습니다만... 거의 그렇게 안쓰지요.


 설명으론 "유명한 Tire1 그룹의 주무기로 신뢰성 높은 가스 피스톤 작동 방식의 5.56mm 소총 중 중간 밸런스를 가졌으며, 기존의 HNK416 내/외부가 개량되어 현재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양손 사격이 가능한 조정간들과 자동 사격 시 제어가 쉬운 권총 손잡이, 기본적으로 특수 페인팅된 몸통이 외부 특징입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실제 HK416a5 설명과도 똑같습니다. 양손사격이 가능한 조정간들은 탄창 멈치와 노리쇠 멈치 등 필요한 부분들이며 방아쇠를 대폭 사이즈를 업 시켰으며 기본모델은 RIS에 가늠쇠가 기본으로 들어가있습니다.

  다른 소식으론 프랑스가 FAMAS를 대체할 총기로 HK416과 FN SCAR를 두고 경쟁하다 HK416A5로 선택이 되었다고 합니다.


게임에선.. 연사력이 다른 밸런서 총기에 비해 떨어지는 감이 있으나 위력과 탄착군이 좋은 총입니다. 초보분들도 쉽게 운용할 수 있으며 감을 익히는데 있어 정말 좋은총기라 할 수 있습니다. 멋진 외관은 덤이라고 말할 수 있겠구요.


(오늘도 예쁩니다. 아, HK416이 말이지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말로만 하고 스샷으로 보여드리는것보다 동영상으로 보여 드리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로 이 총. 꺼낼때 모셥도 정말 멋있습니다.

첫번째 사격은 아무 마우스 조작없이 꾹 눌렀을때 입니다. 연사가 느린편이지만 반동은 크지 않은게 좋지요. 특징으론 특정한 연발수 차례에서 반동이 일어난다는 점입니다. 

두번째 사격은 약간씩 끊어서 사격한것입니다. 마우스 조작은 거의 안했습니다.

세번째 사격은 연발이지만 상탄조절을 하면서 쏘았습니다. 가까운 상대에게 끊어쏘지말고 연발로 상탄조절을 하시면서 쏘신다면 거의 조준점만 맞추어도 다 맞는 셈입니다.


 아직 하드펀쳐 계열엔 자신이 없고 조금 더 샷발을 늘리고 싶으시다면 HK416을 추천드립니다. MDR이나 S15에 비해 성능은 밀리는것은 사실이나 그만큼 자신의 실력으로 커버치게 만들수있는 총입니다.  


 다음에는 스나계열로 한번 들고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공감한번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수0